사인종류 | 형태별

[가로형전면간판]

일반적으로 업소전면 메인 상단부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본적인 형식이다. 업소의 얼굴이기도 한 만큼 업종의 특성에 맞는 소재나 디자인으로 신뢰감이나 구매욕구를 충족시켜야 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.

01_알루미늄

[돌출간판]

보통 건물 외벽 가장 끝 쪽 자리에 부착하여 원거리 보행자로 하여금 업종의 상호를 알리는데 사용한다. 양면으로 제작되고 지면에서 높은 위치에 부착된다. 요즘은 사이즈를 작게 해서 디자인을 부각시키는 형태도 늘고 있다.

01_알루미늄

[문자채널간판]

스테인리스, 알루미늄, 갈바 등을 오려 문자 및 로고 등을 만드는 것을 말하며, 두꺼운 신축성 고무판에 알루미늄판이나 아크릴 등을 붙이고, 이를 문자 모양으로 잘라내어 건물에 설치하는 광고물을 말한다.

01_알루미늄

[네온간판]

네온 조명은 점멸이나 색의 변화를 통하여 시선확보에 의한 광고 효과가 뛰어난 조명이다. 특유의 색감으로 글자 및 그림이나 동적인 효과를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, 전기 소비량이 많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.

01_알루미늄

[지주간판]

설치 위치의 바닥에 기초공사를 하고 간판 지주를 따로 설치한 다음 스텐 또는 갈바를 세로형으로 설치한다. 보행자에게 가시성이 좋고 조형물적인 특성을 부각시킨 경우 효과가 좋다.

01_알루미늄

[입간판]

특정 상호나, 광고를 써 놓은 간판을 벽에 기대어 놓거나 길에 세워 두는 것을 입간판이라 한다. 지주와 다르게 이동이 가능하고 플렉스, 갈바, 스텐, 나무 등 다양한 재질로 제작이 가능하다.

01_알루미늄

[성형간판]

3차원의 입체 모습을 가지면서 사람들에게 시각적으로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고, 비로 인한 오염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세척이 되어 비가 온 다음날 깨끗하고 선명한 모습으로 유지 된다. 성형간판은 성형틀을 이용해 대량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체인점에 많이 쓰인다.

01_알루미늄

[옥상간판]

고층건물의 상단 외벽에 설치되는 사인물을 말한다.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 보통 큰 사이즈로 제작이 되는데 가격 면에서 조금 비싼 편이다. 내부조명, 외부조명 등 표시방법은 다양하고 보통 기업형 광고로 많이 쓰인다.

01_알루미늄

[실내간판]

실내에 들어가는 모든 사인물을 의미한다. 주로 아크릴이나 시트, 표찰, 현판, 스카시 등이 실내간판에 속하며, 그 밖에 다양한 표현도 가능하다. 내부 인테리어와 함께 어우러져 디자인적 요소가 되기도 한다.

01_알루미늄